7Sage Core Curriculum에서 필수 내용

2021. 8. 1. 18:53LSAT엘셋

7Sage의 Core Curriculum은 훌륭하지만, 단점은 모든 수업이 동영상이라 다 보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Powerscore LR, LG Bible 또는 LSAT Trainer 등 다른 책을 봤다는 전제 하에 7Sage에서 봐야할 액기스만 짚겠습니다. 

 

나머지 개념은 책을 통해서 습득을 하는 게 더 빠르며, LR 같은 경우는 문제 유형별로 뽑아서 풀고, 문제 해설만 7Sage, Manhattan Forum, Bible Forum, LSAT HACKS등을 이용하시면 될 겁니다. 

 

내용은 아래 스크린샷으로 뽑았습니다. 

1. 문법

7Sage.com

웬 문법? 하며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LSAT이 어려운 이유가 문장 구조가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특히, Referential Phrase가 되게 많이 나오며, embedded clause 또한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 이런 복잡한 문장을 빠르게 해석 여부가 문제를 시간 내에 푸는데 중요한 관건이 됩니다. 그래서 처음 LSAT 풀었을 때 160+가 나오는지 않는다면 문법 강의는 한번 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해외파/국내파 상관 없이요. 

 

2. Logic

7Sage.com

이부분은 Conditional Logic인데, 이 부분을 보라고 권고 드리는 이유는 practice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owerscore나 Trainer는 Conditional Logic에 대한 개념 잘 설명되어 있지만, Conditional Logic을 연습할 만한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실전에 Apply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7Sage에 나오면 강의를 이용하면, Conditional Logic 개념이 머릿속에 좀 더 명확히 잡힐 겁니다. 

 

아래는 Conditional Reasoning을 좀 더 갈고 닦을 수 있는 강의입니다.

 

 

3. Validity and Must Be True Questions.

7Sage.com

4. Some and Most Relationships.

7Sage.com

5. Invalid Argument Forms. 

7Sage.com

6. Advanced Logic.

7Sage.com

 

위 강의 내용을 짚어드리는 이유는 마찬가지로 실전에서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바로 Translation이 나와야 하며, 어떤 Argument가 valid한지 invalid한지 고민도  알 수 있어야 되기 때문에,  그런 연습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7. Sufficient Assumption. 

7Sage.com

Sufficient Assumption도 마찬가지 입니다. 책에서 충분히 다루지만, Mechanical하게 풀 수 있는 연습이 불충분하죠. Sufficient Assumption 비교적 쉬운 문제에 속하는데 연습 부족으로 인해 초보자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7Sage에서 mechanically 화살표 그리며 푸는 연습 문제가 주어지는데, 그걸 연습하고 나서 따로 Sufficient Assumption만 유형별로 문제를 뽑아서 연습하면 Sufficient Assumption 충분히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8. RC

7Sage.com

RC 같은 경우는 첫 3 지문 정도만 어떻게 푸시는지 한번 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Low-resolution summary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리고 7Sage 강사 JY가 어떻게 지문을 해석하고 푸는지 가볍게 한번 보는 것 추천 드립니다. RC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 조금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Logic Game/Analytical Reasoning 같은 경우는 강의를 보기 보다는 유형별로 바로 문제 푸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트의 요지는 7Sage에 봐야할 동영상이 엄청 많은데, 책을 읽었다는 가정하에 그 중 필요한 것만 선별하였습니다. 저는 책도 다 읽고, 영상도 다 봤습니다. 다 보면 점수가 오를 줄 알았습니다. 

 

"좋았어! 7sage core curriculum 다 보고 나서 연습 피티 170 찍고, 실전 170+ 찍고 하버드 가즈아!"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Core curriculum 다보고 나서 연습 PT 쳤는데 점수가 똑같던군요. 좌절 엄청 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런 ㅅx". 

 

필요한 것만 봤으면 시간을 좀 더 아꼈을 겁니다. 엘셋은 강의는 개념을 잡는 것이고, 점수는 문제를 풀어야지 오릅니다. 

 

고시 공부처럼 기본서 3번 보고, 이런거는 시간 낭비입니다. (저는 파워스코어 4-5번 봤습니다). 

 

문제 풀다가 부족한 개념이 보이시면 그때 그때 잡으시면 됩니다. 

 

아무튼 이 포스트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추후에 수정 사항이 있으면 보완하겠습니다.